공지사항
자료실
고객상담실
제목     DVD-리코더 관련기사 올립니다

올 연말 성수기의 주력상품으로 떠오르고 있는 DVD리코더에 대한 일본 전자기기업체간의 경쟁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닛케이산교신문에 따르면 마쓰시타산업전기, 도시바, 파이어니어 등 주요 DVD리코더 제작업체들은 올 연말 판매 시즌을 앞두고 신상품을 잇따라 출시하는 등 날로 성장하고 있는 DVD리코더 시장에서 치열한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특히 이번 연말 시즌에서의 판매 성과는 앞으로 둘로 나눠져 있는 DVD리코더 규격 경쟁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여 양 규격을 대표하는 업체들의 자존심 대결도 주목을 끌고 있다.
 DVD리코더 관련 기록 규격은 마쓰시타가 이끄는 DVD램 진영과 파이어니어가 지키는 DVDRW 진영 등 둘로 나눠져 있다. 공식 집계자료는 없지만 업계에서는 일반적으로 DVD램 진영이 시장을 80% 가까이 장악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비해 DVDRW 진영은 20%를 조금 넘는 수준을 지키는데 머물고 있다. DVD리코더는 최근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를 내장한 모델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보고 싶은 텔레비전 프로그램 여러개를 하드디스크(HD)에 축적한 뒤에 장기 보존이 필요한 프로그램만을 DVD에 기록해 놓는 방식이다.
 HDD내장형 DVD리코더 제품에서 앞서가고 있는 데가 DVD램 진영인 도시바가 세계 최초의 HDD 내장형 DVD리코더인 ‘RD-2000’을 2000년 말에 발표한 이래 마쓰시타도 지난해 11월 ‘DMR-HS1’을 발매했다. DVD리코더의 최대 업체인 마쓰시타가 자랑하는 최신 기종은 ‘DMR-HS2’이다. 10만엔 이하라는 저가격 정책이 들어 맞으면서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도시바의 최신 기종인 ‘RD-X2’는 80Gb의 대용량 HDD가 특징이며 HD에는 최대 104시간 분량의 영상을 기록할 수 있다. 가격은 약 12만엔 전후로 마쓰시타의 DMR-HS2에 비교하면 조금 비싸기는 하지만 HD용량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도시바는 또한 11월 초에 HD용량을 60Gb로 줄이고 본체의 두께를 HDD 내장형 DVD리코더로서는 가장 얇은 78㎜로 한 ‘RD-XS30’을 내놓을 계획이다.
 편집기능과 조작성에 초점을 맞춘 이번 모델은 가격도 10만엔 전후로 낮아져 가격 경쟁력을 강화하게 된다. 이외에도 램 진영인 히타치제작소가 DVD리코더 기능만을 가진 현행 모델인 ‘DV-RX4000’을 내세워 연말 시즌에 대비하고 있다.
 녹화 단추를 누르면 디스크의 빈 공간에 자동적으로 찾아내는 등 조작이 간편하다는 특징이 있다.
(02년 10월 28일자 전자신문 중에서) 


'DVD리코더 시대' 다가오나
DVD 리코더가 최근 AV데이터 저장매체로 급부상하고 있는 HDD 결합 가전제품과 함께 AV 저장 시대 개막을 예고하고 있다.
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그동안 시장성에 대한 확신이 없어 본격 출시를 망설이던 국내 업체들이 이르면 연말부터 제품을 내놓고 시장 선점 경쟁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DVD 리코더는 대용량의 데이터를 DVD 한장에 저장, 재생하고 아날로그나 SD급(스카이라이프)방송의 경우 약 2시간 분량을 저장할 수 있는 4.7GB 용량을 갖고 있다. 업계는 640MB라는 기존 CD롬 타이틀의 용량 한계를 극복하며 디지털 시대를 열어갈 차세대 디지털 제품으로 DVD 리코더의 가능성에 기대를 걸고 있다.
삼성전자도 내년 상반기에 4.7GB 용량의 'DVD램' 방식을 적용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서로 다른 기술 방식을 사용하고 있지만 제품간 데이터 호환을 위해 2~3가지 방식을 한꺼번에 지원하는 '멀티'리코더 개발도 진행중이다.
DVD 플레이어나 셋톱박스에 보통 40~80GB 용량의 HDD를 내장한 제품은 대기업은 물론 제론블루, 디지털앤디지털 등 중소기업에서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이들 제품의 단점은 HDD에만 저장하기 때문에 데이터 이동이 어렵고 디스크 용량 포화시 이전 데이터를 지워야 한다는 점이다. DVD 리코더는 뛰어난 이동서으로 이 같은 불편한 기능을 보완할 수 있어 시장 개막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10월 16일자 전자신문에서 발췌했습니다..


 

이름 운영자 조회수 7380
이메일 lsk@hitckorea.co.kr 등록일 2009-05-06 21:02:24
DVD-리코더 관련기사 올립니다
DZ-HS300A 조선닷컴 포토면 기사자료입니다
DZ-HS300A 디시인사이드 활용기 - 편집편
서울 특별시 용산구 원효로3가 11-1, 1층    Tel) 02-706-2121    Fax) 02-714-5086